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성경의 문자적인 뜻이 사람에게서 천사(天使)들에게 또는 천계(天界)에 옮겨질 때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37:00
  • hit101
  • vote0
  • 119.207.135.45

성경의 문자적인 뜻이 사람에게서 천사(天使)들에게 또는 천계(天界)에 옮겨질 때 그 문자적(文字的)인 뜻은 영적(靈的)인 뜻으로 바뀌어 진다.

 

그리고 그 문자적인 뜻이 극내적(極內的)인 천계(the inmost Heaven).에 옮겨질 때 아주 아주 먼 뜻으로 바뀌어진다는 것을 필히 주지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전체적인 것이든 개별적인 것이든 성경말씀에 속한 모든 것들은 사랑이나 인애(仁愛)에 속한 것들을 가리키는 온갖 정동(애정. Affection)으로 바뀌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뜻이나 내용에 대하여 속뜻은 하나의 원인(a place)으로써 돕는 것이다.

 

성경의 역사적인 것들이 천계(天界)에 올리워질 때 그것들이 다른 뜻 (another sense)으로 바뀌어 진다는 것은 밝은 이성(理性)으로 결론을 내리는 사람이나 자연적인 것이나 영적인 것에 관하여 무엇인가를 아는 사람에 의하여 밝히 이해될 수 있겠다.

예를 들어 자연적인 사람은 곡식을 그들의 나귀에 싣는다는 것이 단순하게는 하나의 자연적인 행위이다는 것과 무엇이건 그것 안에는 영적인 것은 전무(全無)한 것이 다고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또한 그는 천계에 있는 천사들이나 또는 영계에 존재하는 자들이 영적으로 깨닫는 것 이외의 다른 뜻으로 본문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과 그리고 그들의 처지에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대응(對應)들이 이해될 때 다시 말하면 “곡식”이라는 말 대신에 교회에 속한 진리로 이해될 때 그리고 “나귀들” 대신에 자연적인 것 안에 있는 기억 지들로 이해될 때 그런 것들은 모두 영적으로 이해되고 파악된다는 것이다.

 

성경에서 “나귀들”이 섬기고 돕는 것들 따라서 기억지들을 뜻한다는 것은 이러한 것들은 영적인 것들이나 또는 합리적인 것들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섬기고 돕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얻는 결론은 그 어떤 천사적인 생각이나 언어는 상대적으로 사람의 생각이나 언어와 관계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천사적인 생각이나 언어는 영적이고 사람의 생각이나 언어는 자연적이 다는 것이다. 그리고 영적인 것은 아래로 내려올 때 자연적인 것으로 바뀌는 것이고 자연적인 위로 올라갈 때 영적인 것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만약에 이런 일이 없다면 거기에는 사람과 천사와의 그 어떤 의사소통도 결코 있을 수 없고 이 세상과 천계와의 교류 또한 전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AC5492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