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내면으로 말미암아 본다는 것이나, 지각한다는 것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10:00
  • hit161
  • vote0
  • 119.207.135.45

내면으로 말미암아 본다는 것이나, 지각한다는 것에 관하여.

 

 

내적인 것이 열려 있을 때, 그 사람은 천계이 빛 안에 있다. 비록 사람이 그것에 관해 무지하다고 해도, 이 빛은 입류하고, 빛을 비춘다.

사람이 그것을 알지 못하는 이유는, 이 빛이 사람의 기억 안에 있는 지식들에 입류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이런 지식들은, 자연적인 빛 안에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사람은, 마치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처럼, 이런 지식들로 말미암아 생각하기 때문에, 그는 입류를 지각 할 수 없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가 조요의 상태에 있다는 것을 그가 알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지시나 암시로 말미암아 생각한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은, 누구나, 만약에 그가 진리를 목적해서 그리고 선한 삶을 목적해서 진리를 아는 것을 애지중지 하지 아니하면, 따라서 생명 때문에, 그가 신령진리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조요의 상태에 자신이 있다고 믿는 잘못된 생각에 빠져 있다. 그 이유는 말씀에서 비롯된 신령진리에 일치하여 사는 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고, 그리고 주님께서 사랑을 받고 계실 때, 모든 조요는 주님에게서 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언에서 비롯된 신령진리들에 일치하는 삶이 그들의 목적들이 아닌 사람들이나, 명예, 재물, 영예 따위가 자신들의 목적으로 가지고 있고, 따라서 성언의 진리들을 수단이나 방법 따위로 여기는 사람들은, 그 어떤 조요의 상태에 있다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이런 목적은 이 세상 적이고, 육신적이기 때문이고, 영적인 것이나 천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속사람을 닫아 차단하고, 그리고 속사람이 차단되었을 때, 천계로부터 그 어떤 빛도 들어올 수 없고, 그리고 비출 수도 없다. 만약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성경말씀을 읽는다면, 그들은, 그들이 조요의 상태에 있다고 믿을 것이고, 따라서 그들은 아주 큰 오류를 저지르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천계로 말미암아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이 세상 적으로 말미암아 생각하기 때문이고, 따라서 그들은 주님으로 말미암아 생각하지 않고, 다만 자기 자신으로 말미암아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자기 자신으로 말미암아, 그리고 이 세상으로 말미암아 생각하는 것에 비례하여, 그들은 천계적인 빛에서 분리된 자연적인 빛으로 말미암아 생각한다. 그리고 영적인 것에서, 천계적인 빛에서 분리된 자연적인 빛은, 매우 칠흑과 같은 암흑일 뿐이다. 만약에 이런 부류의 인물들이 자신들은 조요의 상태에서 비롯된 그 어떤 것을 보았다고, 스스로 설득한다면, 그것은 하나의 오류나 궤변일 뿐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안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고, 밖으로 말미암아 진리를 보는 것을 가리키는 온갖 확증들에 의하여, 또는 종지적인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보는 것을 가리키는 확증에 의하여, 한 사물이 오직 다른 것들에게서 비롯되었다는 것으로 말미암아 진리라고 한 것인지 아닌지를 깨닫기 때문이다.

그것의 본성이나 성질이 어떤 것인지는 9363-9369항을 참고 바란다.

이런 인물들이 진리를 거짓으로, 그리고 거짓을 진리로 보는 자들이다. 그리고 또한 선을 악으로, 악을 선으로 보는 자들이다. 10551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