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표징적인 교회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교회가 제정된 이유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07:00
  • hit238
  • vote0
  • 119.207.135.45
 

표징적인 교회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교회가 제정된 이유에 관하여.

 

 

천계에는 세 천계가 있다. 하나는 극내적인 천계, 즉 삼층천계가 있고, 그리고 중간천계, 즉 이층천계가 있고, 궁극적인 천계가 즉 일층천이 있다. 극내적인 천계에서는 주님 사랑에 속한 선이 통치한다. 중간천계에서는 이웃을 향한 인애에 속한 선이 통치한다. 궁극적인 천계는 생각되고, 말해진 것들이 표징하고, 그리고 중간적인 천계나, 극내적인 천계에서는 보인다. 이 천계 안에 있는 표징들은 낙원들, 동산들, 삼림들, 밭등이나 들판을 형성하는 헤아릴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고, 그리고 또한 도시들, 궁전들, 가옥들을 형성하는 것들도 수없이 많다. 마찬가지로 양들과 소들 수많은 종류이 짐승들이나 새들이 있고, 그밖의 헤아릴 수 없는 다른 것들도 있다. 이러한 것들이 이 지구이 한낮에 햇살에서 보이는 것들에 비하여 더 선명한 것들이 천사적인 영들의 눈앞에 나타난다. 그리고 그런 것들의 표징적인 뜻 또한 지각된다.

 

이런 것들은 영의 시각을 가리키는 그들의 내면적인 시각이 열려졌을 때, 예언자들에게도 역시 나타났다. 예를 들면 스가랴서 6장 1-8절 말씀이 되겠다. 그리고 에스겔에게는 그룹을 가리키는 동물이 되겠고, 그 뒤에는 그것에 속한 모든 것들과 더불어 새로운 성전이 되겠다(에스겔1.9.10.40-48장) 사도 요한에게는 계시록에 기술된 등잔대들과, 보좌와, 그룹들을 가리키는 짐승들과 말들과, 새 예루살렘과 그리고 그 밖의 다른 많은 것들이 되겠다 이와 마찬가지로 엘리사의 시종에게는 말들과 불 수레들이 나타났다(열와기하6:17) 이런 것들과 같은 것들은 천계에서 영들이나 천사들의 눈 앞에서 변함없이 나타나고 그리고 그것들이 천계의 내적인 것들이 종결된 자연적인 형체들이다. 그리고 그것 안에서 그것들은 극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고, 그리고 그것들은 이와 같이 진정한 눈들 앞에서 보이기 위하여 나타난다.

이런 것들이 바로 표징들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주님에게서 비롯된 사랑이나 믿음에 속한 내적인 것들이 그리고 주님에게 이 세상의 가시적인 형체에 의하여 보이도록 제시, 나타났을 때, 교회는 표징적이다. 예를 들면 법궤, 속죄소, 그룹들, 거기의 상들, 등잔대들이나 성막의 다른 모든 것들이 되겠다. 왜냐하면 이 성막은 세 천계들과 거기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을 표징하기 위하여 그와 같이 건축외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 안에 있는 증거판이 있는 법궤 역시 극내적인 천계와 거기에 계시는 주님 그 분을 표징한다.

 

그러므로 그것의 모양은 그 산에서 모세에게 제시되었고, 그 때 여호와께서 그들이 “여호와를 위하여 성소를 지을 것과 여호와께서 그들 가운데 머물러 있게 할 것”을 말씀하셨다(출25:8). 내면적으로 생각하는 약간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여호와께서 그 성막 안에 머물수 없고 오히려 그 분이 천계에 머무신다는 것을 지각할 수 있다. 그리고 성막이 만약에 그것이 천계에 속한 것이 아니라면, 그리고 그것 안에 있는 천적인 것들이나 영적인 것들에 관련된 것들이 아니라면 성소라고 불리질수 없다는 것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에 천계나 천계에 속한 것들이 하나의 모양으로 표징되지 않았다면, 그것이 여호와 천지의 창조자에게 그것이 무엇인 될 수 있겠는지, 깊이 생가해 보시고, 금으로 입히고 천막으로 두룬 나무로 지은 작은 주거에 산다는 것을 함께 생각해 보라. 왜냐하면 하나의 형체로 표징된 것들은, 거기에 있는 영들 앞에서 가장 낮은 천계, 즉 첫째 천계 안에 있는 동일 한 형체로 사실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다 높은 천계에서는 표징되는 내적인 것들이 지각되고, 그리고 그것은, 앞에서 언급하는 것과 같이, 주님사라에 속한 천적인 것들, 그리고 주님을 믿는 영적인 것들이다. 이런 것들은, 모세나 그 백성이 거룩한 외적인 것들 안에 있을 때, 천계를 채우는 것을 가리키고, 그리고 여호와 그분의 주거로 이 성막을 사모할 때, 천계를 채우는 그런 것들을 가리킨다. 이렇게 볼 때 표징이 뜻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겠다

 

그러므로 고대교회가 소멸되었을 때,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는 이런 표징적인 것들에 의하여 천계와 결합이 있게 하기 위하여,따라서 주님과 인류와의 결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표징적인 교회가 설시 되었다. 왜냐하면 천계를 통한 주님과의 결합이 없다면, 사람은 소멸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그 사람은 이 결합에 의하여 그의 삶을 가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표징들은 결합에 속한 외적인 방법들을 가리키는데, 주님께서는 신비스럽게도 그것과 천계를 결합한다. 그러나 이런 것들을 통한 결합이 소멸되었을 때, 주님께서는 이 세상에 강림하셨고, 표징되는 내적인 것 자체를 여셨는데, 그것들이 사랑에 속한 것들이고, 주님을 믿는 믿음에 속한 것들이다. 이런 내적인 것들은 지금도 그 결합을 이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오늘날은 그 결합의 방법들은 말씀이다. 그 이유는 그것 안에는 개별적인 것이나 전쳅적인 것들이 대응하는 것으로 기술되었기 때문이고, 따라서 천계에 있는 신령한 것들을 표징하기 때문이다. 9457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