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예배의 원인이 되는 말씀에서 비롯된 교리에 의하여 말씀을 지탱하는 경우가 어떤 것인지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5:59:00
  • hit80
  • vote0
  • 119.207.135.45

예배의 원인이 되는 말씀에서 비롯된 교리에 의하여 말씀을 지탱하는 경우가 어떤 것인지에 관하여.

 

 

천계의 비의를 알지 못하는 사람은 말씀은 말씀에서 비롯된 교리가 없이도, 말씀은 존속 지지된다고, 반드시 믿어야 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문자 안에 있는 말씀이나, 말씀의 문자적인 뜻이 말씀 자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지해야 할 것은, 교회에 속한 모든 교리는 반드시 말씀에서 비롯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그리고 성언 이외의 다른 근원에서 비롯된 교리는 교회에 속한 어떤 것도, 그것 안에 존재하지 않는 교리라는 것이다. 하물며 이것 안에 천계에 속한 어떤 것이 있겠는가?

따라서 교리는 반드시 말씀에서 수집되어야 하고, 그리고 그것들이 수집되는 동안, 사람은 반드시 주님에게서 비롯된 조요의 상태에 있어야한다. 그가 자기 자신이나, 세상을 목적해서가 아니고, 진리를 목적한 진리에 속한 사랑 안에 있을 때, 그 사람은 조요의 상태에 있다. 이들이 바로, 성경 말씀을 읽을 때, 말씀 안에서 빛을 받는 자들이고, 그리고 진리를 보는 자들이다. 그리고 또한 말씀에서 자신들을 위한 교리를 얻는 자들이다. 이런 이유는 그런 것이 천계와 교류하기 때문이고, 따라서 주님과 교류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주님에 의하여 빛을 받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천계에 있는 자들과 같이, 말씀의 진리를 보게된다. 왜냐하면 주님께서는 천계를 통하여, 그들의 이해에 입류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그것이 바로 빛을 받는 사람의 내면적인 이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동시에 주님께서 새로운 의지에 믿음과 함께 입류하시기 때문이다. 이런 일의 특징이나 내용은 진리를 목적한 진리로 감동된다. 이렇게 볼 때 진리나 선에 속한 교리가, 주님에 의하여 사람에게 어떻게 허용, 주어지는지 잘 알 수 있겠다.

 

이 교리가 말씀의 문자적인 뜻, 또는 겉뜻에 대한 말씀을 지탱하는 것은 깊이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명확하다. 왜냐하면 교리부터 생각하는 교회 안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 교리로부터, 그리고 그것에 따라서 말씀 안에 있는 진리를 알고, 이해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과 견해를 같이 하지 않는 것들을 설명하고, 그리고 비록 그것들을 알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그가 지나치는 것에 반대되는 것처럼 보이는 자들에게 설명한다. 모두가 그렇게 한다는 것은 심지어 이교도까지도 그렇게 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있다.

 

그러나 말씀에서 비롯된 진리에 속한 진정한 진리 안에 있고, 그리고 그들이 성경말씀을 읽을 때, 조요이 상태에 있는 자들은 어디에서나 진리가 동의 하는 것을 보고 알고, 그리고 그와 반대되는 것은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외현들에 일치하여 그리고 사람의 공통적인 염려나, 우려에서 말한 것들 안에 살지 않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만약에 외현들이 널리 알려진다면 그리고 이른바 진리가 적나라하게 드런난다면 그들이 그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한 그들은 겉뜻에 속한 온갖 오류에서 비롯된 거짓들에 의하여,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는 이교도들이나, 광신자들에게, 특히, 유대사람이나 소시니어 사람들에 있다. 그리고 또한 자기 사랑이나, 세상사랑에서 비롯된 거짓들에 의해서는 일어나지 않는다. 이러한 경우가 ‘바빌론’이 뜻하는 자들의 경우이다. 그들 중에는 어느 누구도 빛을 받는 조요의 상태에 있을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겉뜻으로 말미암아, 그들 자신의 사랑이 선호하는 하나의 교회를 날조하고, 그리고 자기 자아에서 비롯된 수많은 것들을 거기에 첨부한다. 그러므로 말씀은 결코 견디고, 지탱하지 못하고, 쓰러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주지해야 할 것은, 말씀의 속뜻은 교회에 속한 순수한 교리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9424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