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성막에 의하여 표징되는 세 천계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5:57:00
  • hit261
  • vote0
  • 119.207.135.45

성막에 의하여 표징되는 세 천계에 대하여.

 

 

천계에는 모두 세 천계가 있다. 즉 극내적 천계, 중간천계, 궁극적인 천계다, 다시 말하면, 삼층천, 이층천, 일층천이다. 이런 모든 천계들은 성막에 의하여 표징되는데, 증거판이 내재해 있는 법궤는 극내적 천계, 즉 삼층천을 표징하고, 진설병을 위한 탁자와 등잔대가 있는 성소는 중간천계, 즉 이층천을 표징하고, 뜰은 궁극적인 천계, 즉 일층천을 표징한다. 세 천계들이 있다는 것은, 사람 안에는 생명의 세 계도들이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후 하나의 천사가 되는 사람이 천계를 이루기 때문이다. 천사는 사람 이외의 다른 근원에서 비롯되지 않고, 그리고 천계도 다른 근원에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의 생명의 극내적인 계도는 극내적인 천계를 위한 것이고, 사람의 생명의 중간계도는 중간천계 위한 것이고, 궁극적인 계도는 궁극적인 천계를 위한 것이다. 사람이 이런 존재이고, 또한 그와 같이 형성 되었고, 그리고 천계도 인류에게서 비롯, 형성되었기 때문에, 그러므로 세 천계가 있는 것이다.

 

사람에게 있는 이와 같은 생명의 계도들은, 계속해서 열린다. 그 첫째 계도는 공평하고 공정한 것과 일치하는 삶에 의하여 열리고, 그 둘째 계도는 주님에게서 비롯된 믿음의 진리에 일치한 삶에 의하여, 결과적으로 이웃사랑인 인애의 선들에 일치하는 삶에 의하여 열리고, 그 셋째 계도는 상호적인 사랑의 선이나, 주님사랑의 선에 일치하는 삶에 의하여 열린다. 이런 것들이 바로 사람 안에 있는 세 천계들이 열리는 수단들이다.

 

그러나 밝히 알아야 할 것은, 사람이 선한 삶에서 후퇴 멀리 떨어지는 것에 비례하여, 그리고 악한 삶에 근접, 가까이 하는 것에 비례하여, 이런 계도들이 닫힌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천계는 그 사람에게서 닫힌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로 선한 삶은 그것들을 열듯이, 악한 삶은 그것들을 닫기 때문이다.

이것에서 잘 알 수 있는 것은, 악 안에 있는 자들은, 모두 천계 밖에 있고, 따라서 지옥에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천계가 그의 선한 삶에 일치하여, 사람 안에서 계속해서 열리기 때문에, 여기서 주지해야 할 것은, 이런 이유 때문에, 어떤 사람에게는 첫째 천계는 열리지만, 둘째 천계는 열리지 않고, 닫힌다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사람에게는 둘째 천계는 열리지만, 셋째 천계는 닫힌다는 것이다 그리고 셋째 천계는 주님사랑에서 비롯된 선한 삶 안에 있는 자들 안에서는 열린다는 것이다.

 

사람이 가장 작은 형체의 천계라는 것, 그리고 사람은 천계와 이 세상의 형상에 따라 창조되었다는 것 등은 9279항을 참고 바란다. 9594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