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신령기적과 마술적인 기적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51:00
  • hit160
  • vote0
  • 119.207.135.45

신령기적과 마술적인 기적에 대하여.

 

신령기적들은 마치 주님나라가 지옥과 다르듯이, 마술적인 기적들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신령기적들은 신령진리에서 발출하고, 그리고 질서에 일치하여 진행되고, 그리고 궁극적인 것 안에 있는 결과들은, 그것들이 이런 형체에서 드러낸 것이, 주님을 기쁘게 할 때, 비로소 기적들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기적들은 천계에 있는 주님의 나라의 상태들을, 그리고 땅에 있는 주님의 나라, 즉 교회의 상태들을 드러낸다고 하겠다. 이것이 바로 신령기적들의 내적인 형체들이다.
이러한 사실이 바로 이집트에서 행해진 모든 기적들의 경우이고, 그리고 성경에 기재된 다른 모든 기적들의 경우라고 하겠다. 주님께서 재세시 친히 행하신 모든 기적들은 교회의 다가올 상태를 뜻한다. 따라서 장님이 보게 된 것이나, 귀머거리가 듣게 된 것이나, 벙어리의 혀가 말을 한 것이나, 앉은 뱅이가 걸은 것, 절름발이나, 나병환자가 치유된 것들은 , 이런 것들이 표징하는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복음을 영접, 수용하여 영적으로 치유되는 것을 뜻하고, 그리고 이런 일은 이 세상에의 주님의 강림을 통하여 이루어진 것을 뜻한다.
이런 것들이 그것들의 내적인 형태 안에 있는 신령기적들이다.

그러나 마술적인 기적은, 악한 자에 의하여 다른 자들을 지배하려는 권력을 취하기 위하여 행해지기 때문에, 전혀 무가치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술적인 기적들은 신령기적들과 꼭 같은 겉모양 가운데 나타난다. 이것이 바로 그 기적들이 질서에서 나오는 것이고, 그리고 질서는 기적들이 들러나고 있는 궁극적인 것 안에 있는 질서와 같다는 것을 보여 주는 이유이다.

예를 들어보면, 주님에서 발출한 신령진리는 그것 안에 모든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으로 말미암아 입증되는 것은 질서의 궁극적인 것 안에 있는 진리들 안에는 능력이 내재해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악한 자는 진리들을 수단으로 하여 권력을 얻고 다를 자들을 지배한다.

또 다른 예들 들어보겠다.
그것은 저 세상에서 애정이나 사상의 형태가 장소나 거리의 개념을 야기 시키는 질서에 일치 한다는 사실이고, 그리고 거기에 사는 자들은 그들이 여러 개의 상태에 있는 것에 비례하여 서로 멀리 떨어진 모습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이 되겠다. 이러한 질서는 신령존재로 부터 존재하는데, 사실상의 의도는 최대인간 안에 있는 자들은 모두 모두 분별하기 위한 것이다. 저 세상에 있는 마술사들은 이 질서를 악용하는 것이다 .
왜냐하면 그들은 상태들의 다른 변화를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어떤 때는 그들을 높은 데로 올리기도 하고, 어떤 때는 깊은 데로 보내기도 한다.
그리고 또한 그들이 예속자로서, 그들을 섬기게 하기 위하여, 그들은 여러 사회들로 보내기도 한다.
그들은 수많은 방법으로 이런 일을 행한다.

이상에서 밝히 알 수 있는 것은 비록 겉 보기에는 신령기적들과 유사한 모양이라고 해도, 마술적인 기적들은 그것들 안에 반대 되는 목적을 가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교회에 속한 것들을 파괴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반하여 신령기적들은 그것들 안에 교회에 속한 것들을 건설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의 경우는 아름다운 두 여인과 같다고 하겠다. 그 중 하나는 음행으로 말미암아 내적으로 완전히 부패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순결, 또는 순수한 혼인애로 말미암아 내적으로 순수한 경우라고 하겠다.
그들의 외적인 모습들은 꼭 같았지만, 그러나 그들의 내적인 모습들은, 주님나라와 지옥이 다른 것과 같이, 아주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7337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