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영적인 교회에 속한 사람들의 해방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23:00
  • hit156
  • vote1
  • 119.207.135.45
영적인 교회에 속한 사람들의 해방에 대하여.

거짓 기억지가 주로 영적인 교회에 속한 사람을 공격하는데, 그것은 그들이 선에서 비롯된 진리의 지각을 전혀 가지지 못하고, 다만 교리에서 비롯된 진리의 기억지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기억지에 의해서 매우 심한 공격을 받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기억지들은 가장 일반적인 그릇이고, 그들 속에 들어온 진리들이 그들로 하여금 투명하게 만들때까지, 따라서 인지 되지 않을 때까지 때때로 진리들에 반대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더욱이 기억지들은 감관에 속한 거짓들로 꽉 차 있다.
그래서 그것은, 선에서 비롯된 진리의 지각 안에 있지 않고, 다만 교리에서 비롯된 지식들 안에만 오직 있는 사람들에 의해서는 결코 소멸될 수 없다.
그 주된 이유는 이 세상의 빛이 그들을 지배하는데, 그 빛은 천계의 빛이 그것에 들어올수 없는 정도 만큼 선명하게 보이지만, 그러나 천계의 빛이 그것 안에 흘러들자 마자, 즉시 이 세상 빛의 밝음 대신에 이 세상 빛의 밝음을 어둠으로 바꾸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해서 이런 부류의 인물들은 세상 빛에 조요되어 이 세상에 속한 것들에느 매우 명석하지만, 대신에 천계에 속한 것들에는 영명하지 못하고, 몹시 우둔하다.

자기자신이 스스로 조요 되었다고 믿는 사람들이 그들 자신 안에서 교회에 속한 교리적인 것들을 확인 할 때, 그러나 그것은 그 때 자신들을 속이는 이 세상의 빛에서 비롯된 감관적인 빛일 뿐이다. 왜냐하면 모든 종류의 교리적인 것들은, 마치 유대교회의 교리적인 것이 유대 사람에 의해서, 열광 주의자들의 교리는 열광 주의 자들에 의해서, 소시니언적인 교리는 소시니언주의 자들에 의해서, 이단사설은 모든 종류의 이교도들에 의해서, 확인 되는 것처럼, 확인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이 확인 되어졌을 때, 그것들은 그들에게는 진짜 진리의 모습으로 감관적인 빛 안에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천계에 속한 빛 안에 있는 사람들은 주님에게서 비롯된 조요의 상태 안에 있고, 그리고 확인에 앞서, 하위에 있고, 거기서 질서에 맞게 정리된 기억지들을 검토하는 것에 의하여, 그들은 그것이 확인 할 수 있는지 아닌지, 또 그것이 진리인지 아닌지를 분별한다. 그러므로 명확한 것은 , 후자 즉, 주님에게서 비롯된 조요는 내면적인 시력을 가지는데, 그것은 기억지들 보다 위에 있고, 따라서 기억지들과 엄연히 다르다. 이에 반하여 전자, 즉 세상의 빛의 조요는 열등의 시력을 가지며, 그것은 기억지들 안에 존재하고, 따라서 그것은 명료하지 못하고, 뒤섞인 그런 것이다. 6865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