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중생에 대한 주님의 섭리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22:00
  • hit160
  • vote0
  • 119.207.135.45
중생에 대한 주님의 섭리에 대하여.

중생 할 수 있는 사람은 주님께서 미리 보시고, 또는 주님께서 미리 살피시기 때문에, 또한 주님은 이 중생을 섭리 하시기 때문인데, 처음에는 어린 아이와 같아서, 그의 이웃들을 위한 인애가 무엇인 잘 알지 못하고, 그리고 그의 이웃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는 말씀에서, 그가 가난한 사람에게 무엇인가 주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어느 누구나 가난한 사람에게 무엇을 주는 사람은 천계에서 상급을 받는다는 것들을 배웠기 때문에,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는 거지들에게 선을 행한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그 거지들이 성경이 뜻하는 가난한 사람이라고 믿고 있고, 또한 그는 거리에서 구걸하는 자들이 대부분 불경건하고, 사악한 삶을 살고, 또 신령예배에 속한 것들을 경멸하고, 자신들을 게으름이나 나태속에 내몰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중생의 첫째 상태에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심중으로 부터 이런 유의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그리고 이런 선행들은 중생이 시작된 외적인 진리에 속한 선행들이다.
내면적인 선에 속한 진리는 따라서 이런 행위에 입류하고, 어린 아이가 내재해 있는 지식에 일치하여 그 일을 행한다.

그러나 그 뒤, 그가 보다 더 교화되면, 그는 궁핍과 재난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그런 상태에 있는 사람이 경건한지, 불경건한지 명확한 분별을 거의 하지 못하고, 그저 그는 모든 그의 이웃이 꼭 같은, 관계나 계도에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런 사안에 관해서 그가 좀더 교화되고, 조요되면, 그 때 그는 명확하게 분별되어, 자신의 기부행위나, 도움이 다른 많은 사람을 해치는 수단으로 사악한 사람을 돕는 일이기 때문에, 사악한 사람을 돕는 일이 많은 사람을 해치는 일이다는 것을 알고서,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에게만, 오직 도움을 주게 된다.
종국에 그 사람이 중생하게 되면, 그는 선하고 경건한 사람에게만 선을 행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그가 선을 행한 그 어떤 사람으로 말미암아 감동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그 사람 안에 있는 선으로 말미암아 감동 받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사람 안에 있는그 선과 경건 안에 내재해 있기 때문에, 그는 그것에 의하여 선을 목적한 그의 애정을 통하여, 그는 주님에 대한 주님사랑이 입증 된다는 것이다. 사람이 심중에서 이와 같은 인애 안에 있게 되면,그는 중생한 것이다.

이상에서 볼 때 명확한 사실은, 그 사람의 전자의 상태는 이 상태 즉 중생한 상태에 대하여 정반대의 상태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그는 선이 아닌 것을 선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생 초기에는 그 선들을 행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 이유는 만약에 그것이 없다면, 그 사안에 관한 그의 지식은 더 이상 진전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애에 속한 내면적인 선은, 그 지식에 속한 진리 이외의 다른 진리에 입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명확한 사실은 내면적인 선을 항상 현존하고 있고, 이 일을 행하는 것이지만, 그러나 사람이 많은 지식에 의하여, 선들이나 진리들에 속한 참된 본성에 관해서 계속적을 교화되고, 조요 될 때 까지 내면적인 선은 그 자체를 드러낼 수 없다는 것이다. 3688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