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지금 교회에 있는 죄 씻음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19:00
  • hit79
  • vote0
  • 119.207.135.45
지금 교회에 있는 죄 씻음에 대하여. 
 
지금 교회에 있는 수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은 죄악들에 속한 용서는 불결한 것들이 물에 의하여 씻기어 지듯이  죄악에 솟한 것들이 닦겨지고, 씻어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용서 받은 뒤 그들은 자신들의 삶이 깨끗하고 순결하게 된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주장이나 견해는 오직 믿음에게 구원의 모든 것을 돌리는 자들에게 널리 만연되어 있다. 
 
그러나 주지해야 할 것은 죄악에 속한 용서는 그 경우와는 아주 다르다는 것이다. 주님께서는 어느 누구의 죄악고 용서하신다. 그 이유는 주님께서 자비 자체이시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만약에 어렵싸리 회개를 성취하고, 온갖 악들에서 물러나고, 그 뒤에 믿음에 속한 삶이나, 인애의 삶을 살고, 그리고 이러한 일이 그의 생애의 마지막까지 살지 않는다면, 그것에 의해서 용서 받는 일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회개가 수행되었을 때, 그 사람은 이른바 새로운 생명을 가리키는 영적인 생명을 주님에게서 영접, 수용한다. 
이 새로운 생명으로 부터 그 사람이 자기 자신의 예전의 삶에 속한 온갖 악들을 명확하게 보고, 그리고 그가 그런 악들로 부터 떠나고, 그리고 그런 것들을 협오스러운 것들로 여기게 되었을  때, 그 때  첫번째로 온갖 악들을 용서 받는다. 왜냐해면 그 때  그 사람은, 온갖 죄악에서 물러나서, 주님에 의하여 진리들이나 선들 안에 사로 잡혀져 있다.
 
이상에서 볼 때, 온갖 죄악에 속한 진정한 용서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한 시간이나 또는 일 년 안에 주어질 수 없다는 것을 잘 알 수 있겠다.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라는 것은 교회는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악한 삶에서 단절하고, 그리고 그것들을 협오하는 삶에 의하여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다면, 그들의 죄악들이 용서 받는다고 성만찬에 나오는 자들에게 선포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볼 때 간계나 사기를 통하여 내면적인 측면에서 온갖 악들로 채워진 자들을 가리키는 위선자들의 생명이 어떻한지, 다시 말하면 그들은 회개하는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 수 있겠다. 왜냐하면 그들 안에는 선에 속한 것이나 진리에 속한 진정한 남은 그루터기는 소멸되지 않고, 그리고 파멸되지 않고, 오히려 영적인 삶에 속한 모든 것과 함께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이 회개하는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용서를 받을 수 없다. 9014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