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계시는 사람 안에서 행해지는 내적인 계시를 뜻한다.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17:00
  • hit209
  • vote0
  • 119.207.135.45
계시는 사람 안에서 행해지는 내적인 계시를 뜻한다.

이 계시는 내적인 시각의 조요에 의하여 생성된 것으로, 그것은 선에서 비롯된 진리의 애정 안에 있는 사람이 성언을 읽을 때, 이해에 속한 것이다.
그 때 이 조요는 천계에 있는 태양이신, 주님에게서 비롯된 천계의 빛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이 빛에 의하여 이해는 조요되지만, 그러나 눈에 속한 외적인 시각은 그것에 의해서는 결코 조요 될 수 없는데, 그 빛이 곧 이 세상의 태양에서 온 빛을 가리킨다. 이해가 신령빛에 의하여 조요 될 때, 그 때 그것은 참된 것이 참된 것 되게 하는 것을 지각한다. 그리고 그것은 본질적으로 내적으로 그것을 시인한다.
마치 그것을 직접 보듯이 말이다. 이러한 내용이, 어떤 사람이 성언을 읽을 때, 선에서 비롯된 진리의 애정 안에 있는 자들의 계시이다.

그러나 악에서 비롯된 진리의 애정 안에 있는 자들은, 다시 말하면 온갖 명예나 재물이나, 이와 같은 것들을 목적해서 단순히 진리들을 알려고 열망하는 자들은 결코 진리를 보지 못하고, 오히려 그것들이 참된 것인지, 거짓인지를 식별하는 그들의 교회에 속한 교리적인 것들을 확증하는 그런 것들 만을 볼 뿐이다.

그 때 이런 사실을 밝히는 빛은, 천계에서 비롯된 신령한 빛이 아니고, 오히려 지옥적인 것들의 감관적인 빛인데, 그 빛은, 천계적인 빛의 임재에서 칠흑같이 짙은 흑암을 만든다. 왜냐하면 이런 인물들이 성언을 읽을 때, 그들은 그들의 교리와 일치하지 않고, 진리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장님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겠다.
구원은 오직 믿음 안에 있다라는 교리를 가지고 성언을 읽을 때, 그들은 사랑이나 인애에 관해서는 언급된 것들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 조차 두지 않는다.
아니, 그들은 그런 것들을 보지도 못한다. 그 이유는 그들의 이런 것들은 마치 어둠속으로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들의 이런 것들은 오직 한쪽에만 있는 것과 같고, 또한 그것들의 뒤에만 있는 것과 같다. 그것은 마치 이 세상에 있는 다른 모든 민족들 위에 자기 자신들을 두는 유대 민족이 예언서들에게서 뜻하는 분이 주님이시라는 것을 보지 못하는 것과 꼭 같다 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사실은 아주 명료하게 언급되고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이 메시야에 관해서 그들 자신의 가르침이 확증한 것만을 알고, 믿기 때문이다. 그 메시야는 영웅적인 권능자로서, 이 세상에 올 것이고, 그리고 그는 모세가 행한 것 보다. 더 큰 이적을 행할 것이라는 것이고, 그리고 그는 그들을 가나안 땅으로 데리고 갈 것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그들을 에워싸고 있는 그들의 변방에 있는 이방 사람들의 간구를 들었기 때문에, 장관의 행렬과 더불어 그 때 행군 할 것이라는 것등이다.
이런 모든 것들이 그들의 가르침에 속해 있기 때문에, 그들은 주님에 관해서 그 어떤 것도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에게는 마치 짙은 흑암일 뿐이다.8780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