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성경 말씀 안에는 개별적으로나 천체적으로나, 영적인 것들을 담고 있다.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13:00
  • hit78
  • vote0
  • 119.207.135.45
성경 말씀 안에는 개별적으로나 천체적으로나, 영적인 것들을 담고 있다. 
 
이것에 관하여,  유월절 어린 양의 먹음에 관해서 보면, 계율들이나, 법칙들에게서 명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모든 구체적인 것들 안에는 천계적인 비밀이 담겨 있고, 숨겨져 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또한 속뜻에서 비롯된 지식이 없다면, 외적인 모양 안에 있는 그저 단순한 예전 이외에는 아무것도 알 수 없고, 그리고 천계적인 것 역시 아무것도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지극히 작은 신령한 것 역시 아무것도 알 수 없다. 
예를 든다면, 유월절 짐승이 왜 어린 양이나 염소 새끼이어야 하는지, 그리고 왜 그 짐승은 1년된 숫놈이어야 하는지, 왜 그 짐승은 그 달 14일째 날에 잡아야 하는지, 왜 그것의 피를 문설주들과 상인방에 발라야 하는지, 왜 쓴 나물에 무교병을 얹어서 불에 구운 그 짐승의 고기를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왜 그것의 머리와 다리들과, 내장들은 불에 구워야 하는지, 그리고 왜 남은 것은 불에 모두 태워야 하는지 등등이다. 
 
그리고 또한 왜 그들은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어야 하는지, 왜 어느 누구나, 누룩이 든 빵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어져야 하는지, 왜 외국인이나 체류인이나, 고용인은 그것을 먹어서는 안되는지, 그러나 그들이 할례를 받았다면, 돈으로 사 온 주인의 종들이나 체류자는 먹어도 되는지, 왜 그 고기는 한 집에서 먹고, 문밖으로 그 고기를 가지고 나가면, 안 되는지, 왜 그 짐승의 뼈는 하나도 꺾어서는 안되는지, 등등이 되겠다. 이런 것들이나 그 밖의 수많은 개별적인 것들이 뜻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들이 지키도록 명명된 이유들은, 만약에 그것들에 대응하는 영계에 있는 질서의 법칙을 알지 못한다면, 전적을 알 지 못한다.
 
그리고 만약에 속뜻에서 알지 못한다면, 그 세계에 있는 다시 말하면, 천계에 있는 개별적인 것들이 뜻하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고, 그리고 특히 모든 것 안에는 영적인 것들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그것들을 전적으로 알지 못할 것이다. 
만약에 개별적인 것이든, 천체적인 것이든, 거기에 영적인 것이 있지 않다면, 사람이 성경을 읽을 때, 그 사람과 함께한는 천사들고, 성경 말씀에서 지극히 적게 이해 할 것이다. 아니, 사실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할것이다. 
왜냐하면, 그 천사들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성경에 기술된 모든 것들을 영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하기 때문이다. 8020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