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인애가 결여된 믿음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09:00
  • hit212
  • vote0
  • 119.207.135.45
인애가 결여된 믿음에 관하여.

인애가 결여된 믿음에 관해서 살표보면, 그것은 인애가 없는 믿음은 믿음이 아니지만, 그러나 그것은 다만 믿음에 속한 그건 것들의 기억지들이라고 부연 할 수 있겠다. 왜냐하면 믿음에 속한 진리들은, 그것들의 궁극적인 목적으로서, 인애에서 부터 발출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볼 때 명확한 것은 믿음에 속한 이런 것들은 인애 안에 존재하지 않는 자들에게는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믿음에 속한 진리들의 기억지들이 그들에게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기억지들을 그들은 믿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진리의 지식들이나, 믿음의 선이 온갖 악들이나 거짓들을 확증하기 위하여, 그들에 의해서 적용될 때, 그 때 진리들이나 믿음에 속한 선들은 더 이상 그들에게 존재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그 진리들이나 선들은 그들이 섬기고 있는 거짓이들이나 악들에게 동의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 때 그들이 확증한 거짓들이나 악들은 그것들 안에서 이해되었기 때문이다.

순수한 믿음에 속한 자들은 주님나라와 주님을 우러르지만, 그러나 인애에서 분리된 믿음에 속한 자들은 아래를 주목하고, 그리고 그들이 악들이나 거짓들은 확증 할
때에는 그들이 지옥을 우러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볼 때 확실한 것은 인애에서 분리된 믿음은 진정한 믿음이 아니다는 것이다.
이상의 모든 것에서 우리는 인애에서 분리된 믿음의 영벌, 즉 그것은 위화된 진리나 섞음질된 믿음의 선의 영벌이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선이 위화될 때, 그것은 더 이상 거짓 이외의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믿음 자체는 겉모양에서는 그럴듯하게 보이고, 건전하게 들린다고 해도, 더 이상 진리나 선에 속한 믿음이 아니고, 다만 거짓에 속한 믿음일 뿐이다.
이것은 비밀스러운 것이지만, 모두 각자의 믿음의 본성은 그의 삶의 본성과 같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에 그의 생명이 영벌을 받았다면, 그의 믿음도 그러하다.
왜냐하면 그것의 삶이 악에 속한 삶이라면, 거짓에 속한 믿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은 이 세상에서는 그와 같이 나타나지 않지만, 그러나 저 세상에서 악한 사람이 진리나 선에 속한 기억지가 박탈되면, 명료하게 보여지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 때 그들 안에 숨겨져 있는 악들에게서 비롯된 거짓들은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몇몇 악한 자들에게는 믿음에 속한 진리가 진리이다고 하는 종지가 있는데, 그와 같은 억지 주장을 역시 믿음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믿음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재물, 영예, 명성 따위를 얻는 수단들로서 종사하는 이런 목적으로 말미암아 각인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진리들이 수단들로 종사하는 한, 그것들은 악한 것들을 가리키는 목적을 위해 애지중지 하게 된다.

그러나 그것들이 그와 같이 이바지 하지 않을 때, 그것들은 뒤로 물러나게 되고, 아니 그것들은 거짓들로 여겨질 것이다. 이와 같은 억지 주장은 종지적인 믿음(=억지 믿음)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마태복음에서 주님의 말씀이 뜻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말씀이다.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태복음7:22-23)

이와 꼭 같은 믿음이 "주님, 주님 우리에게 문을 열어 주십시오" 하고 애원하지만, 그러나 그는 대답하여 말하기를 "내가 진정으로 말한다. 나는 너희를 알지 못한다, 고 하였다"는 어리석은 다섯 처녀들이 가지고 있는 "기름 없는 등"이 뜻하는 것이다(마태복음25:11-12)
여기서 "등"은 믿음의 진리을 뜻하고, "기름"은 인애의 선을 뜻한다.
따라서 "기름 없는 등"은 인애의 선이 없는 믿음의 진리를 뜻한다.7778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