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이스라엘 자손이 표징하는 영적인 교회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02:00
  • hit238
  • vote0
  • 119.207.135.45
이스라엘 자손이 표징하는 영적인 교회에 관하여. 
 
영적인 교회는 내적이고, 외적이다는 것과, 그리고 인애에 속한 선 안에 있는 자들은 내적인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이고, 믿음에 속한 선 안에 있는 자들은 외적인 교회 안에 있는 자들이다는 것이다. 
이웃을 향한 인애로 말미암아 믿음에 속한 진리를 밝히 아는 자들은 인애에 속한 선 안에 있지만, 그러나 인애를 우러르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따라서 인애에 속한 애정에서가 아니라 믿음에 속한 복종으로 말미암아, 다시 말하면 그와 같이 하라고 명령 되었기 때문에 선한 것을 행하는 자들은 믿음에 속한 선 안에 있다. 
이들이 이스라엘 자손이 표징하는 본연의 자들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저 세상에서 거짓들 안에 있는 자들에 의하여 공격을 받고 괴롭힘을 겪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인애에 속한 애정 안에 있는 자들은 그와 같은 공격이나 괴롭힘을 겪을 수 없다. 왜냐하면 거짓들이나 악들 가운데 있는 영들은 주님께서 이와 같은 선 안에 계시기 때문에, 이와 같은 선 안에 있는 자들에게 근접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에 이들이 공격을 받고, 괴롭힘을 겪는 다면, 그것은 참된 것이 아닌 것을 참된 것이라고 믿는 것을 통해서 생긴 오류들이나 외현들의 측면일 뿐이고, 또한 그들의 교회의 교리가 진리들이라고 가르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리들이 아닌 그런 것들의 측면에서 생긴 그런 것들일 뿐이다. 
 
저 세상에서 인애에 속한 애정 안에 있는 자들은 기꺼이 거짓들을 배척하고, 진리들을 영접, 수용하는데, 그 이유는 인애에 속한 선이 진리의 수용 그릇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것을 사랑하고 열망하기 때문이다. 
 
공격이나 괴롭힘이 자주 언급 되었기 때문에 그것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들의 성질이 어떤 것인지, 설명해야겠다.
공격이나 괴롭힘은 진리에 대항하는 거짓의 주입에 의하여 일어난다. 그리고 이런 거짓들은 공격을 받고, 괴롭힘을 겪는 자들 안에서 천계로 부터 입류에 의하여, 다시 말하면 주님으로 부터 천계를 통하여 반박되고, 잘못이 밝혀진다. 
 
거짓들의 측면에서 박탈 중의 상태에 있는 자들은 이런 상태에 있게 되는데, 믿음에 속한 진리들로 그들이 고취되고, 그리고 점차적으로 내면적인 진리들이 물들 때 까지 그런 상태에 머물러 있다. 그리고 그들이 이런 진리들로 고취되고, 물드는 것에 비례하여, 그들은 그 공격이나 괴롭힘의 상태에서 해방된다.
공격이나 괴롭힘들은 시험들이 아니다. 왜냐하면 시험들은 양심의 고통으로 생겨나고, 그리고 시험들 안에 있는 자들은 영벌의 상태에 갇혀 있고, 그리고 그것에서 부터 생겨난 고통이나 비애의 상태에 갇혀 있기 때문이다.  
 
이상에서 믿음에 속한 선 안에 있는 자들이 저 세상에서 있게 될 박탈의 상태는 거짓에 속한  박탈의 상태이다. 
그러나 믿음에 속한 선 안에 있지 않고, 악한 삶을 살면서, 기억 안에 있는 믿음에 속한 몇몇 진리 안에 있는 자들에게 있는 박탈의 상태는 진리의 박탈의 상태이다. 
 
거짓의 측면에서 박탈의 상태에 있는 자들은 계속해서 진리들과, 믿음의 선들과, 인애로 고취되지만, 그러나 진리의 측면에서 박탈의 상태에 있는 자들은 계속해서 진리들을 제거하고, 그리고 그들의 삶에 속한 악들을 드러낸다. 
이런한 내용들이 성경에서는 "박탈이나 황폐" 가 뜻하는 내용이다.7474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