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온갖 악들 가운데 빠져 있는 자들은 악에서 비롯된 거짓들 이외는 아무것도 알 수 없다.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01:00
  • hit243
  • vote0
  • 119.207.135.45
온갖 악들 가운데 빠져 있는 자들은 악에서 비롯된 거짓들 이외는 아무것도 알 수 없다.

이것은 왜냐하면 악들은 그들의 의지에 속한 것이고, 결과적으로 그들의 사랑에 속한 것이고, 그리고 거짓들은 그들의 생각에 결과적으로는 그들의 믿음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이 원하는 것은 그가 사랑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가 사랑하는 것은 그가 확증하는 것이고, 옹호하고 주장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온갖 악들은 온갖 거짓들에 의하지 않고서는 확증될 수 없고, 옹호될 수도 없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악들이 하나의 성읍에 비유된 곳에서 거짓들은 그 성읍을 에워싸고 있는 성벽들에 비유 되었다.

악들 가운데 빠져 있는 자들이, 그들이 악들을 옹호한는데 써 먹는 거짓들에 대하여 생각한다는 것은 , 그것들이 그들의 삶 자체일 만큼 그 악들은 그들의 삶에 속한 진정한 쾌락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그것들이 악한 것들이라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감지 될 경우, 그들이 그와 같은 모양들을 막기 위하여 그들은 온갖 거짓들을 고안, 날조하고, 그리고 그것에 의하여 그들이 일으킨 악들을 악들이 아니라고 믿게 하려고, 그들이 날조한 거짓들을 써먹는다.

그러나 악들을 거짓들에 의하여 감추려고 노력한다면, 그것들은 내면적인 것들 안에 감추어 지고, 그리고 또한 법률의 두려움, 그리고 재물이나 명예 따위를 얻기 위한 명성 따위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 따위를 제외하면, 그것들은 자신들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러한 것들이 사라지면 그 때 악들은 온갖 간계의 술책의 모양 하에, 또는 공공연한 적의가 발로할 것이다.

이와 같은 모든 것에서 잘 알 수 있는 것은 온갖 악들 가운데 있는 자들은 악들로 말미암아 거짓들에 대한 생각 이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선과 진리는 결합하고, 또한 어느 누구가 선 안에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가 그의 선에 속한 진리 안에 있다는 것을 알 만큼, 악과 거짓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악 안에 빠져 있는 사람은 그의 악에 속한 거짓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리고 추론이나 왜곡하는 천부적인 재능에 뛰어난 것에 비례하여, 이 거짓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리고 또한 재물이나 명예를 목적하기 위한 명성의 상실의 두려움 안에 있는 것에 비례하여, 그리고 또한 악행의 자유의 상태에 있기를 갈망하는 것에 비례하여, 이 거짓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말하는 것이 좀 이상하지만, 이런 부류의 인물들이 거짓들에 의하여, 한 동안 악을 방어한 뒤에 그들은 종국에 온갖 악들이 선들이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그리고 거짓들이 진리들이다고 다짐한다는 것이다. 7437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