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모세가 표징하는 내적인 율법과 아론이 표징하는 외적인 율법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00:00
  • hit72
  • vote0
  • 119.207.135.45
모세가 표징하는 내적인 율법과 아론이 표징하는 외적인 율법에 대하여. 
 
모세가 표징하는 내적인 율법은 천사들에게 적절한 진리이고, 아론이 표징하는 외적인 율법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진리이기 때문에, 이것에 관하여 몇 가지 언급하고자 한다. 
 
천사들엑 적절한 진리는 사람들에게는 거의 파악 될 수 없는 것들이다. 이러한 사실은 천계에서 보여지고, 말 하는 것들은 지금 가지고 있는 눈으로 볼 수 있고, 또한 귀로 들을 수 있는 그런 것들이 아니다는 엄연한 사실에서 잘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천사들 사이에서 언급되는 것들은, 자연적인 것들로 부터 분리 추상된 영적이 것들이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사람의 언어 개념들이나, 사람의 언어의 표현에서는 아주 동떨어진 것들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그의 개념들을 자연계 안에 있는, 사실을 매우 조악한 자연계 안에 있는 것들에서 형성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그런 것들은 사람이 이 세상이나, 이 땅 위에서 본 것들로 부터, 그리고 촉각으로 만진 물건들로 부터 형성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내면적인 생각의 개념들은 비록 그것들이 물질적인 것들을 초월하여 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은 물질적인 것 안에서 종결하고, 그리고 그것들이 종결되는 곳에서, 그것들은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고, 그리고 이것으로 말미암아 사람은 그가 생각하는 것을 깨닫는 그런 것이다. 여기서 얻은 것은, 믿으에 속한 진리가 어떠한 것이지, 그리고 사람의 생각에 들어온, 그리고 아론이 표징하는 외적인 율법이라고 하는 그것의 본성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내용을 설명하자면, 시간과 공간의 개념은 사람이 생각하는 모든 것에 밀착되어 있는데, 사람은 이 개념이 없으면, 거의 아무것도 생각 할 수 없다. 
 만약에 시간과 공간에서 비록된 개념이 그 사람에게 제거 된다면, 그는 자기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 지 못한다. 아니 자신이 생각하는지의 여부도 거의 알지 못한다. 
 
그러나 천사들은 개념들 안에서 시간과 공간에서 비롯된 것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으며, 거기에는 이것들 대신에 상태들만 존재해 있다. 그 이유는 자연계는 시간과 공간에 의하여 영계와 분별되기 때문이다. 
자연계에는 시간과 공간이 존재하지만, 영계에는 그것들 대신에 상태들만 존재하는 이유는, 자연계는 해(태양)라는 외현적인 회전에 의하여 날들과 연수들이 만들어 지고, 한 날은 네 때, 즉 밤, 아침, 낮, 저녁으로 만들고, 년 또한 네 계절, 즉 겨울, 봄, 여름, 가을로 나누는 것 같이 보여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한 밝음과 어둠의 변화에 의하여, 그리고 차가움과 더움에 의하여, 이런 일을 하는 것처럼 보여지기 때문이다. 
이런 것에서 시간의 개념들이나 시간의 변화의 개념들은 생성된다. 
공간의 개념들은 시간들에 의한 측정에서 생성되고, 따라서 전자가 있는 곳에는 역시 후자도 존재한다. 
 
그러나 영계에 있는 영적인 빛과 영적인 볕의 근원인 천계의 태양은 외현적인 자전들이나 회전들을 일으키지 않고, 따라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형성하지 않는다. 
영계의 태양에서 비롯된 빛은 신령진리를 가리키고, 영계의 태양에서 비롯된 볕은 신령선을 가리킨다. 천사들이 가지고 있는 상태들의 개념들은 이런 것들로 부터 생겨난다. 그리고 총명이나 믿음의 상태들은 신령진리에서 생성하고, 지혜나 사랑의 상태들은 신령선에서 생성된다. 
 
천사들에게 있는 이런 상태들의 변화에는 이 세상의 밝음과 어둠에 대응하고, 그리고 태양이 때들을 형성하고 공간을 측정 할 때, 그 태양에서 비롯된 뜨거움과 차가움의 상태에 대응한다. 
 
이런 예로 부터 내적인 진리의 성질이 무엇인지, 또는 내적인 율법이라고 부르는 천사들에 적절한 진리의 성질이 무엇이지, 그리고 외적인 진리가 무엇인지, 즉 외적인 율법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진리의 성질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 확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또한 이런 예에서 천사들이 자신들 사이에서 말하는 것들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도 어느 정도 명확하게 알 수 있겠다. 7381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