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보상을 목적으로 선을 행하는 사람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5:34:00
  • hit83
  • vote0
  • 119.207.143.31

보상을 목적으로 선을 행하는 사람에 대하여.

 

오직 보상을 목적으로 선을 행하는 사람들은 어떤 보상도 바라지 않고, 선들을 행하는 것에 천계적인 행복 자체라 할 정도의 매우 큰 행복이 있다는 것을 거의 알 수 없다. 그들이 알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은 자아애에 속한 쾌락 안에서,행복을 지각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사람이 이 쾌락을 지각하는 것에 비례하여, 그는 천계적인 사랑 안에 있는 기쁨을 지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서로 상반되기 때문이다. 

자아애에서 유입한 쾌락은 천계적인 사랑에서 비롯되는 기쁨을 깡그리 소멸시키기 때문이다. 그러하기 때문에 천계적인 기쁨이  무엇인지 전적으로 알지 못한다. 

만약에 그것의 본성이 무엇인지 일러진다면, 그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아니 그것을 부정 .배척 할 것이다. 

 

그 악령들은, 그들이 사는 동안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을 제외하면, 다른 사람들이나, 또는 자신의 나라를 위해서는 선한 것은 전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런 부류의 작자들은 보상의 목적 없이는 선들을 행하는 데에 기쁨이 있다는 것을 전혀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만약에 거기에 보상의 목적이 없다면, 모든 기쁨은 소멸한다고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그런 쾌락이 소멸되면, 천계적인 기쁨이 시작된다고 일러지게 되면, 그들은 이런 말에 몹시 놀랄 것이다. 

 

이 천계적인 기쁨이 사람의 극내적인 것을 통해 입류하고, 그리고 그의 내면적인 것은 표현 할 수 없는 행복으로 감동한다는 것 등을 그들이 들으면 더욱더 놀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고, 아니, 그와 같이 행동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이다. 

 

왜냐하면, 만약에 그들이 자아애에 속한 쾌락을 잃게 되다면, 그 때 그들은 생애의 모든 즐거움을 빼앗길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가장 비참한 신세가 될 것이라고, 철석 같이 믿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한 그들은 그와 같은 상태에 있는 자들을 어수룩하고, 바보 같은 인물들이고 부른다. 보수를 목적으로 일을 하는 자들은 이런 부류의 작자들과 다르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니고, 자기 자신을 위하여 일을 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그런 것 안에는 자기 자신을 고려한 것이 내재해 있을 뿐, 어떤 섬김을 그들에게 행하여야 한다는 의무 하에 이와 같은 처지에 있는 것을 제외하여, 이웃이나, 그들의 국가나 주님나라, 또는 주님을 위한 배려는 전혀 없기 때문이다. 6391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