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합리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5:22:00
  • hit67
  • vote0
  • 119.207.143.31

합리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속사람에 속한 총명적인 것을 "합리적"이리고 부르지만, 그러나 겉사람에 속한 총명적인 것은 "자연적"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합리적인 것은 내적이고, 자연적인 것은 외적이다.

그리고 이것들은 서로서로 명확하게 분별된다.

 

그러나 참된 합리적인 사람은 천적인 사람이고 부르고, 선에 속한 지각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선으로 부터 진리에 속한 지각을 가지고 있는 자들 이외의 사람들이 아니다. 이에 반하여, 이 지각을 가지고 있지 않고, 다만, 그가 그 같이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한 사물이 참된 것이다는 지식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그 지식으로 말미암아, 양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참된 합리적인 사람이 아니고, 다만 내적인 자연적인 사람일 뿐이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주님의 영적인 교회에 속한 자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같이, 달빛이 햇빛과 다른 것과 같이,천적인 사람과는 전혀 다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영적인 사람에게는 마치 달로 나타나지만, 천적인 사람에게는 해로 나타나신다.

 

 

이 세상에 있는 수 많은 사람들은, 합리적인 사람은 수 많은 사물에 관하여 예리하게 추론 할 수 있는 사람이리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수 많은 사람들은 그의 결론이 마치 진리처럼 보이게 할 수 있도록 그의 추론들을 결합하는 자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온갖 악들을 선들이고, 그리고 온갖 거짓들을 진리들이라고

그리고 또한 그 역으로 , 능숙하게 추론 할 수 있고, 설득 할 수 있는 사람들에 속한 가장 사악한 짓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물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는 사람은, 이것이 사악한 망상일 뿐, 결코 합리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료하게 볼 수 있다.

 

합리적인 것은 어떤 선이 선인지를 내적을 이해하고, 지각하는 것에 존재하고, 그리고 이것으로 부터 어떤 진리가 진정한 진리인지를 내적으로 이해하고 지각한다.

주님의 영적인 교회에 속한 자들이, 내면적으로 자연적인 것이 다는 것은, 그들이 그들의 부모들이나, 선생들에게 받았고, 그 뒤에 그것을 자기 자신이 확증한 진리들로서 단순히 시인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그것을 자신안에서 확증 할 뿐, 그것이 비롯된 근원이 참된 것인지 아닌지를 이외의 다른 근원에서 내적으로 이해하지도 않았고, 지각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천적인 것은 그와는 전적으로 다르다.

그것을 후자는 합리적인지만, 전자는 내면적인 자연적인 것이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다.

"요셉"이 표징하는 내적 천적인 것은, 합리적인 것 안에 존재한다.

이에 반하여 "이스라엘"이 표징하는 영적인 선은 내면적인 자연적인 것 안에 존재한다(4286항 참조).

왜냐하면 이스라엘이 표징하는 사람은 영적인 존재이고, 요셉이 표징하는 사람은 천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다.6240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