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유대 민족과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들의 영적인 뜻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5:15:00
  • hit76
  • vote0
  • 119.207.143.31

유대 민족과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들의 영적인 뜻에 대하여.

 

 

 

성경의 수 많은 장절에 유대 사람들과,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루어져 있는데, 그들의 조상들은 칭찬과 칭송으로 언급되었다.

문자적인 뜻안에 머물러 있는 자들은 이런 장절들에서 "조상들"이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야곱의 아들들 이외에느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속뜻에서 "조상들"은 선한 뜻에서 언급 되었들 때, 이런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들을 뜻하지 않고, 오히려 대 홍수 이전에 있었던 태고교회에 속한 자들과 그리고 홍수 이후의 고대교회에 속한 자들은 뜻한다.

 

이들 교회에 속한 자들이 "조상들"이라고 불리웠는데, 그 이유는 그들에게서 교회가 이어져 내려왔고, 그리고 교회에 속한 것들이 그들에게서 또한 파생되었기 때문이다.

조상들이 고대교회에 속한 자들을 뜻한다는 모세의 글들이다.

 

신명기서의 글이다.

 

 

여호와께서 오직 네 조상들을 기뻐하시고 그들을 사랑하사 그들의 후손인 너희를 만민 중에서 택하셨음이 오늘과 같으니라 (신명기10:15)

 

 

옛날을 기억하라 역대의 연대를 생각하라 네 아버지에게 물으라 그가 네게 설명할 것이요 네 어른들에게 물으라 그들이 네게 말하리로다

 

지극히 높으신 자가 민족들에게 기업을 주실 때에, 인종을 나누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백성들의 경계를 정하셨도다

 

그런데 여수룬이 기름지매 발로 찼도다 네가 살찌고 비대하고 윤택하매 자기를 지으신 하나님을 버리고 자기를 구원하신 반석을 업신여겼도다

 

그런데 여수룬이 기름지매 발로 찼도다 네가 살찌고 비대하고 윤택하매 자기를 지으신 하나님을 버리고 자기를 구원하신 반석을 업신여겼도다

 

그들이 다른 신으로 그의 질투를 일으키며 가증한 것으로 그의 진노를 격발하였도다

그들은 하나님께 제사하지 아니하고 귀신들에게 하였으니 곧 그들이 알지 못하던 신들, 근래에 들어온 새로운 신들 너희의 조상들이 두려워하지 아니하던 것들이로다 (신32:7,8,15,17)

 

 

이 구절들은 모세의 예언적인 시가에 나오는데, 그 시가에서 7절부터 15절에는 고대교회가 다루어졌고, 15절부터 24절에는 야곱의 후손들이 다루어져 있다.

 

대 홍수 이전이 태고 교회는 옛날(아득한 옛날)이 뜻하고, 대 홍수 뒤의 고대교회는 역대의 연대(조상 대대로 내려온 세대)가 뜻한다.

 

그들의 선의 상태는 지극히 높으신 자가 민족들에게 주실 기업(가장 높으신 분께서 여러 나라에 준 땅)이 뜻하고, 그들의 진리의 상태는 "가장 높으신 분께서 인종을 나누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백성들의 경계를 정하다(가장 높으신 분께서 인류를 갈라놓음과 이스라엘 자손위 수효대로 민족들의 경계를 세움)"가 뜻한다.

 

이 숫자들, 즉 열둘(12)이 복합체 안에 있는 믿음에 속한 모든 진리들을 뜻한다.

이상에서 명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조상들"은 고대교회에 속한 자들은 뜻한다는 것이다. 6075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