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말씀의 속뜻(the internal sense of the word)은 특별히 저 세상에 있는 자(영적인 사람)들을 위해 존재 한다.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4:27:00
  • hit162
  • vote0
  • 119.207.143.31

말씀의 속뜻(the internal sense of the word)은 특별히 저 세상에 있는 자(영적인 사람)들을 위해 존재 한다.

 

거기에 있는 자 들이 성경을 읽는 자 들과 함께 있게 되면 그들은 겉 뜻이 아니라 속뜻에 일치하여 깨닫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인간들의 낱말(human word)로 이해하지 않고 오직 그 낱말들에 속한 속뜻으로 깨닫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은 사람의 자연적인 생각에 일치하지 않고 영적인 그들의 생각에 일치하지 때문이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뜻은 이 영적인 뜻으로 즉시 바뀌는데 그것은 마치 영어가 한국어로 순식간에 해석되어 이해 되듯이 자기 자신의 언어로 바뀌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자연적인 인간의 생각의 뜻은 영적인 뜻으로 바뀐다.

왜냐하면 영적인 언어나 영적인 말은 천사들에게 고유한 것이고 자연적인 언어나 자연적인 말은 사람들에게 알맞은 특별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하나의 언어가 다른 언어로 매우 갑자기 바뀌는 것은 거기에는 개별적인 것이든 전체적인 것이든 자연계(自然界)의 있는 모든 것들과 영계의 있는 모든 것들과의 대응(對應. Correspondence)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성언의 속뜻이 특히 영계에 존재하는 자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따라서 이러한 것들은 그들을 위해 존재하고 그리고 그들에게 즐겁고 기쁜 것을 가리키는 속뜻으로 거명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내면적인 것들은 그러면 그럴수록 이 세상에 속한 것들이나 육체에 속한 것들을 즐겁게 하고 기쁘게 하는 그 사람들의 이해로부터 더욱 더 멀리 떨어져 있다.

 

이상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기쁨과 천사들의 기쁨들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천사들이 지혜를 두는 것과 사람들이 지혜를 두는 사이에 어떠한 차이가 있다는 것 다시 말하면 사람들이 무가치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리고 혐오하는 것들에 천사들은 지혜를 둔다는 것 그리고 천사들이 그것에 관하여 무가치한 것으로 여기는 것들에 또는 천사들이 배척하고 멀리하는 수많은 것들에 사람들은 지혜를 두는 것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무엇인지 밝히 알 것이다.(AC5648)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