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성경 말씀의 속뜻에서 다루는 중요한 주제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새로운 이해(理解)와 새로운 의지(意志)가 무엇을 뜻하는지 먼저 알아야 한다.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4:18:00
  • hit68
  • vote0
  • 119.207.143.31

성경 말씀의 속뜻에서 다루는 중요한 주제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새로운 이해(理解)와 새로운 의지(意志)가 무엇을 뜻하는지 먼저 알아야 한다.

교회에서 잘 알려진 사실은 사람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사람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한다는 것 즉 반드시 사람은 중생(重生)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주님께서는 요한복음3장 3,5절에서 이것을 천명하였기 때문이다.

 

 

 

3.

예수께서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5.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요3:3,5)

 

그러나 사람들은 다시 태어난다는 말씀이 무엇을 뜻하는지는 지극히 소수에게만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거의가 선()이 무엇인지, 그리고 악()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것은 그들이 이웃을 향한 인애(仁愛)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만약에 그들이 이것을 안다면, 그들은 역시 선이 무엇인지 알 것이고, 그리고 그 선으로 말이암아 악이 무엇인지고 잘 알 것이다 왜냐하면 이웃을 향한 진정한 인애에서 비롯된 것은 모두가 다 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된 이와 같은 선에는 어느누구도 있을 수 없다.

그 이유는 선은 주님에게서 입류하는 천적인 것 자체이기 때문이다.

이 천적인 것은 그침이 없이 입류하지만, 그러나 악들이나 거짓들은 그것을 수용하는 길에서 방해한다. 그러므로 그것의 수용이나 영접을 위하여 사람에게 필수적인 것은 악들을 멀리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가 할 수 있는 데까지 거짓들 역시 멀리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은 그 입류를 수용, 영접하기 위하여 자기 스스로 준비하여야 한다.

악들이 멀리 옮겨졌을 때, 그사람은 입류를 수용하고 동시에 그는 새로운 의지와 새로운 이해를 받는다. 그리고 그 새로운 의지로 말미암아 자기 자신을 위한 목적에서가 아니고 이웃에 대하여 선을 행하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낀다.

그리고 새로운 이해로 말미암아서는 그는 그것 자체의 목적을 위하여, 그리고 삶의목적을 위하여 선이 무엇이고 진리가 무엇인지를 배우는 일에서 기쁨을 지각한다.  

 

이 새로운 이해와 새로운 의지가 주님에게서 비롯된 입류를 통하여 존재하기 위해서는 중생한 사람은 그가 감동 받는 선이나 진리는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 아니고 주님에게서 비롯된 것이다는 것을  시인하고 믿는다.

그리고 또한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 또는 자기 자신의 고유속성에 속한 것은 악 이외에 아무것도 아니다는 것을 시인하고 믿는다.

 

이상에서 우리가 다시 태어난다는 것이 무엇이고 새로운 의지나 새로운 이해가 어떤 것인지 명확하게  알수 있겠다 새로운 이해나 새로운 의지를 통해서 오는 중생(regeneration)은 한 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최초의 유아기부터 생애의 마지막까지 계속된다.

그리고 그 뒤에는 저 세상에서 영원까지 계속된다. 이와 같은 일은 헤아릴 수도 없고, 말할 수도 없는 신령방법들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왜냐하면 본질적인 인간은 악 이외에 아무것도 아니고, 그리고 그것은 용광로에서 치솟듯이 계속해서 솟아나오고, 그리고 새로 생긴 선(the nascent good)을 소멸하기 위하여 부단히 애를 쓰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악의 제거나 그리고 그 장소에 선이 뿌리를 박는 일은 인생의 전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그리고 헤아릴 수 없이 많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령 방법들을 통하지 않고서는 이루어질 수 없다. 이와 같은 방법들은 오늘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이런 이유 때문에 사람은 중생하기를 선호하지 않고 또한 그가 사후의 삶을 믿지 않기 때문에 중생이 어떤 것인지도  믿지 않는다.

말로 할 수 없는 것들을 내포하고 있는 중생의 과정은 천사적인 지혜의 주요 부분을 구성하고, 그리고 그것은 어떤 천사에 의해서도 영원까지 충분하게 밝혀질 수 없는 그건 성질의 것이다(AC5354)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