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사람은 누구나다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4:13:00
  • hit172
  • vote0
  • 119.207.143.31

사람은 누구나다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곧 이해의 측면에서 개혁(改革.바로잡음)되어야하고 의지의 측면에서 중생(重生.거듭남)해야합니다. 이를 주님께서는 “누구든지 다시나지않으면 하나님 나라룰 볼 수 없다”(요3:3,5,6)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은 나면서부터 부모로부터 조상으로부터 내려오는 긴 혈통속에서 악에속한 속성을 가지고 태어나는데 이를 유전악이라고 합니다.

다시말하면 사람은 전적으로 죄가운데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것들이 개혁 되고 중생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말씀에서 비롯된 교리를 통해서 선이 무엇인지를 반드시 배워야하며 말씀에서 비롯된 선을 우러르는 믿음에속한 진리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왜냐하면 선을 우러르는 믿음 속한 진리는 우리의 의지속으로 흘러들고 이것으로 사람을 거듭나져 가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거듭남의 시작입니다.

 

 

교회에나오는 많은 사람들은 처음에는 이와같은 상태로 시작하는데 인간의 욕망들에 의하여 믿음에속한 진리들이 짝하면서 거듭나지 못합니다.

다시말하면 자아애에 속한 명예,명성 탐욕, 재물등 악에속한 속성들을 우러르면서 중생하지 못하고 죄악가운데 머물고 맙니다.

 

 

그러나 사람이 중생하기를 갈망하면 주님께로부터 나면서부터 침투되어있던 선과진리의 애정에 천계로부터 입류로 말미암에 지옥으로부터 유입된 악에속한 거짓과의 시험의 상태에 있게됩니다.

 

이 시험을 통해서 악에속한 거짓과 짝하고 있던 믿음에 속한 진리들은 악령들에 의하여주입된 온갖 거짓들에 의하여 추방되고 사람자신의 선에 속한 진리의 애정으로 말미암아 천계로부터 주님에 내적인 길 을 통하여 자연적인것에 침투되고 그속에 들어온 빛은 질서 정연하게 모든 진리들로 바뀝니다.

 

 

그러나 오늘날은 아주 극소수만이 이 상태에 들어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 속한 것들을 좋아하게 되고 따라서 그들은 지옥의 편에 서게되고 악령들에 의하여 천계가 존재한다는 것 조차도 믿지 못할만큼 천계하고는 점점더 멀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그 어떤 영적인 시험에 들어갈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만약에 그들이 그런 시험에있게 된다면 그들은 즉시 굴복할 것이고 그리고 그 때 그들의 마지막 상태는 처음의 상태에 비하여 더욱 나빠질 것이기 때문입니다.(ac5280)

 

 

 

43.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44.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 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  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마12:43-45)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